[보도자료] 영광 e-모빌리티 전략 산업 톺아보기 ⑪ 쎄보모빌리티, 홍익솔루스

2023-08-17
조회수 663

쎄보모빌리티, 홍익솔루스

영광군이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e-모빌리티 산업이 민선 8기 들어서며 성과를 기대하는 단계로 들어섰다. 

본지는 그동안 사업추진 현황과 성과, 그리고 미래 성장 가능성 및 가치 등을 살펴본다.


초소형전기차 1위 기업 '쎄보모빌리티'


대마자동차산업단지 기반, 시장점유율 56% 달성
쎄보는 2021년, 국산 배터리 적용을 통해 상품성을 보다 개선한 제품인‘CEVO-SE’를 출시했으며 시장 점유율 56%를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 국내 초소형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자체기술 제품 확대 e-모빌리티 대표기업 도약
쎄보모빌리티는 국내 초소형전기차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 최대 판매실적을 올리는 반면, 

제품군 확대라는 핵심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연구개발 및 기술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
승차인원 2인승뿐만 아니라 4인승 경형형도 개발하여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공장 생산거점으로 국산화 추진
쎄보모빌리티는 영광군 대마산단 내 본사와 생산 공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쎄보는 지난 2022년 영광군과 해외 진출기업의 국내 복귀 기업 투자 지원협약인 ‘리쇼어링’ 협약을 체결하여 

올해부터 중국법인이 담당하던 부품 생산체제를 국내 생산공장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해외시장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경쟁력 확대
쎄보모빌리티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전기차에 대한 활발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깊은 논의를 토대로 교류하고 있다.



미래 e-모빌리티 시대 앞서는 홍익솔루스


전기차 충전소 무선통신장치 개발기업 성장
홍익솔루스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무선 통신장치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람과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는 자세로 전기차 충전소 데이터 전송장치와 스마트팜 공기질 측정 장치 시스템 또한 운영하고 있다.

e-모빌리티 특화도시 영광군과 충전 인프라 개척
영광군 내 15곳을 전기차 충전소 모니터링 시스템의 실증 운영 단지로 선정하여 

e-모빌리티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영광군과 함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개척에 힘쓰고 있다.


e-모빌리티 클러스터 확장·인재육성 기여 계획

홍익솔루스는 대마자동차산업단지 내 ‘영광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여, 기존 15곳이었던 영광군 내 전기차 충전소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소를 

60곳으로 확장하기 위한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에 입주 후 e-모빌리티 클러스터를 확장하고 지역발전 및 e-모빌리티 인재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정책 기여
당사가 개발 중인 전기차 모니터링 시스템이 관내 전기차 충전구역마다 적용되면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의 실효성을 극대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보기: http://www.y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