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광 e-모빌리티 전략 산업 톺아보기 ⑩ 대풍이브이자동차, 에이치비

2023-07-31
조회수 481

대풍이브이자동차·에이치비

영광군이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e-모빌리티 산업이 민선 8기 들어서며 성과를 기대하는 단계로 들어섰다. 

본지는 그동안 사업추진 현황과 성과, 그리고 미래 성장 가능성 및 가치 등을 살펴본다.


농업기계 전문기업 ‘대풍이브이자동차’

대마산단 내 생산공장과 최신설비 등 신기술 개발
대풍이브이자동차는 농업용 동력운반차, 전기운반차 등 농업기계 생산 전문기업으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기술 개발능력을 보유한 e-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영광대마자동차산업단지 내 기업이다.


연구개발 시험·인증 등 전기이륜차 전문 생산기업
대풍이브이자동차는 농기계 전문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이륜차 제품 또한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환경부 전기이륜차 보급 평가시험 및 물품적재장치부착 금지규정 해소 등 전기이륜차 전문 생산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개발역량 제고에 힘쓰고 있다.

엑스포 수출계약 등 국내 e-모빌리티 선도기업 입지
당사는 2017년 5월 제4회 제주국제전기차박람회를 시작으로 다수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등 국내 e-모빌리티 선도기업으로서 호평을 받았다.
또한, 2020년에는 필리핀 지방정부 TRIAS 요청에 따라 5인승 e-모빌리티 차량 개발에 착수하며 주요 수출시장에 국내 우수한 제품 및 기술력을 알리며 새로운 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스마트 모빌리티 생산기업 ‘에이치비’


농업용 동력운반차·전기 이륜·삼륜차 주력
에이치비는 순수 자체 국내기술로 농업용 전동차량, 전기이륜차, 전기삼륜차 등 친환경 e-모빌리티 차량을 개발한 대표적인 스마트 모빌리티 생산기업이다.


농업용 e-모빌리티 제품 농촌환경 개선
에이치비는 주력제품으로 농업용 전동차량인 ‘타고타 및 타보다 시리즈’를 생산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농촌의 경운기와 화물운반용 3륜 오토바이를 대체하여 손쉬운 조작과 저렴한 운영비 및 유지비로  기존 농기계를 대체하여 농촌의 새로운 운송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력 확보 활발한 해외시장 개척
에이치비는 제품 국산화 추진과 동시에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주력 바이어들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2022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한 ‘2022 하노이 한류박람회’를 시작으로 올해 볼리비아, 두바이, 파키스탄 바이어들과 수출계약을 체결하여 동남아 시장 뿐 아니라 중동 시장까지 진출하여 국내 e-모빌리티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전문보기:  http://www.y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617